제주 여행

제주살이 2년 동안 5번의 시도 끝에 드디어 만난 전설의 폭포, 엉또폭포

강남석유재벌 2019. 9. 10. 14:33
반응형

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에 위치한 엉또폭포는 왠만한 비가 오지 않으면 보기 힘든 전설의 폭포다.

제주살이 2년여 동안 여러차례 시도를 했는데 두번은 제대로 된 정보가 없어서 보지 못했고 이후에 한라산 산간에 시간당 강수량이 70미리 이상 비가 내릴때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.

그 이후에도 비가 많이 내렸던 날에 시도를 했는데도 제대로 된 엉또폭포를 만날 수 없었다. ㅠㅠ

9월초에 가을장마가 시작되고 제주도 곳 곳에 호우경보가 내려졌을때 오후 늦게 엉또 폭포를 찾았는데 가면서 날씨도 개고 뭔가 불안 했다. ㅠㅠ

엉또폭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불안함 마음에 올라가는데  폭포물줄기가 보이지 않는다. ㅡ.,ㅡ;

 

 

그나마 조금 가까이 가서 보니 가는 물줄기가 보인다.
엉또폭포 도전  4번째만에 그나마 가는 폭포 물줄기를 보았다. ㅡ,.ㅡ;

 

 

엉또폭포는 정말 호우경보 상태에서 찾아가야 볼 수 있는 것인지....

그러다 태풍링링이와 계속되는 가을 장마로 주말내내 제주도에는 많은 비가 내렸고 그 비는 월요일까지 지속 되었다.

애증의 엉또폭포 무시하고 지나칠 수도 있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만장굴에서 엉또폭포까지 1시간 20분을 달려서 다시 엉또폭포를 찾았다.

이번에는 멀리서 부터 시원하게 폭포가 떨어지는 소리가 들렸다.

 

 

만세~~~

마치 내 여자친구처럼 전설 상에만 존재하는 줄 알았던 엉또폭포를 드디어 보게 되었다.

확실하게 지난번과는 다른 굵은 폭포물줄기가 제법 폭포다운 모습을 보여준다.

 

현장감 있는 엉또폭포 동영상~

 

 

 

제주살이 2년 동안 5번의 시도 끝에 드디어 엉또폭포를 두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다.

엉또폭포는 정말 호우경보 수준으로 비가 장시간 많이 내리는 날 볼 수 있었고 마지막으로 방문한 날은 며칠전부터 계속 많은 비가 내리고 이날도 비가 내리고 그치고를 반복 했다.

다른 곳의 건천들도 거의 말라서 찾아가는 걸 살짝 꺼렸었는데 엉또폭포 주차장으로 이어지는 다리에서 물줄기의 흐름이 아예 없다면 그날은 엉또폭포가 꽝이다.

이런 상태라면 주차장에서 차를 돌려서 다른 곳으로 이동하는게 정신건강에 더 좋다~ ^^;

마지막으로 시도 했던 날은 많은 양은 아니지만 그래도 물이 흐르고 있었다.

 

 

사실 엉또폭포는 대단한 폭포는 아니다.

하지만, 비가 많이 와야 볼 수 있는 제주도만의 특색 있는 명소 중의 하나다.

전설의 폭포 엉또폭포도 봤으니 만 2년이 되어가는 나의 제주살이도 이제 끝나가는 것이 아닌지.... ^^;

반응형